본문바로가기

[칼럼] 줄기세포 이용한 가슴지방이식, 높은 생착률 및 군살제거효과까지 있어 - 언론보도

All menu

X
제 목
[칼럼] 줄기세포 이용한 가슴지방이식, 높은 생착률 및 군살제거효과까지 있어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9-05 10:40 조회 704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가슴성형을 비롯한 몸매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가슴성형 가운데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 수술의 경우 불안감이 아직 높은 상황이다. 모든 보형물은 부작용을 일으키게 되어 있는데다 인체가 보형물을 이물질로 간주해 공격하기 때문이다.

이에 과거보다 가슴지방이식 수술을 받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지방이식은 기존의 가슴지방이식보다 생착률이 높은 지방이식 및 안전한 지방이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은 군살제거효과까지 있다.

줄기세포지방이식은 자신의 복부와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고 여기서 SVF(지방유래세포)를 추출해 다른 부위에 주입하는 것으로 자가 조직이라 거부반응이나 염증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SVF란 지방세포 내 존재하는 줄기세포 함유층이다. 상황에 따라 스스로 세포를 분열하고 신체의 손상된 부위를 재생해주며 다양성 조직 및 장기로 분화하는 능력이 SVF의 특징이다.

SVF는 혈관형성을 촉진하고 성장인자를 분비해 지방세포의 생착을 도우며 생착된 지방세포가 오래 유지되도록 하기 때문에 가슴지방이식에 매우 효과적이다.

실제로 SVF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이식된 지방이 약 7일 후부터 혈관이 생성되기 시작하여 3~6개월 동안 살아남는 지방 30%, 사멸되는 지방 30%, 흡수되는 지방 30% 정도다. 사멸된 지방은 약 9개월 동안 재생 기간을 거치는데 생착률은 60~80% 정도로 높다.이처럼 생착률이 높고 안전한 SVF 지방이식이라도 무턱대고 아무 의료기관에서 진행하는 것은 금물이다.

세이프 지방흡입 시스템 등을 갖춘 의료기관의 경우 빠른 시간 내 많은 양의 지방을 추출할 수 있고, 이지스템셀 등 시스템을 갖춘 곳들은 기존 가슴지방이식보다 수술시간을 3분의 1 수준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들 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관은 갖추지 않은 곳보다 수술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줄기세포연구원이 상주하고 있는 곳일수록 추출부터 이식까지 안전하고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자신의 만족을 위한 가슴성형 등 몸매성형에 앞서 비용 등을 타협해 효과가 미미한 방법을 선택하기보다 제대로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게 만족도면에서 큰 도움을 줄 것이다.

글 :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기사 바로가기: ht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2109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